R's 잡다한 정보 창고

You may delay, but time will not. "Benjamin Franklin"

IT 관련/Apple

맥북 싸게 구매하는 방법

RESCode 2018. 9. 17. 13:24
반응형

맥북 구매 고민과 관련    3탄입니다.
 
실제 제가 맥북을 구매하기 까지  1년간 자료를 찾고 고민했던 내용을 토대로 작성 되었습니다.
 
구매  까지 많은 부분에서 고민을 많이 하였지만아무래도 가격 부분의 고민이 가장 컸었습니다원하는 성능의 맥북 프로를 구매하려고 보니 447만원 이었습니다여기에 허브파우치젠더 매직마우스키보드  액세서리를 구매하면 500만원 가까이 되겠더군요때문에 맥북을 싸게 구매할  있는 방법을 많이 찾아 보았는데요 그 방법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어느정도 할인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15인치 맥북 프로 349만원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교육할인 스토어
애플 홈페이지 가장 하단에 보면 [대학 생활을 위한 제품 쇼핑하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저는 대학생이 아닌데요?" 라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특별히 대학생인지 확인하는 절차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324만원으로 25만원, 7.2% 가량 할인이 적용됩니다.

 2. AOC (Apple On Campus) 할인
애플과 제휴된 대학의 학생  교직원은 교육할인보다 좀더 할인  가격으로 애플 제품을구매할  있습니다본인의 대학교가 AOC 대상 인지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의 애플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apple.com/kr/shop/browse/home/aoc

해당 되는 대학교에 재학중이라면 인트라넷 링크를 통해 AOC할인 스토어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AOC 할인의 경우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수령  경우 학생증  본인의 확인을 하지만 배송 수령을  경우 특별한 확인 절차가 없으므로 주변 지인 등을 통해 대학교 인트라넷 접속 링크를 받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가격은  글을 쓰는 시점에서 38만원, 10.9% 할인 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3. 오픈마켓 구매
교육할인이나 AOC는 출시 직후에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을 때 환불이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제품 출시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한국에서 맥북프로 18년형이 출시 된지 2개월뿐이 안됐지만 이미 28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 60~70만원이나 저렴한 것이죠

 4. 미개봉 제품 개인거래

중고나라 등에서 "미개봉 맥북" 으로 검색하면 수많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미개봉이란 중고품이 아닌 새제품을 의미하는 것인데요 경우에 따라서 240만원까지 매우 싼 가격에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 거래로 구매 하더라도 애플케어는 맥북을 처음 부팅한 시점부터 1년 동안 적용 되므로 AS 등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사기를 당할 우려가 있으며 문제가 있을 경우 반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해외직구
해외 구매 시 환율 차이로 저렴하게 맥북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구매 시 한글 키보드가 안될 까봐 우려하실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키보드 언어 선택이 가능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외국인은 부가세 등의 면제 혜택이 있으므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다만 입국 시 세금 신고는 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그냥 들어오다 걸리면 가산세를 추가로 납부해야 됩니다. 1인당 노트북 1대는 관세가 면제 되어 관세는 내지 않아도 되며 부가세만 납부하면 됩니다. 그 부가세도 $600 까지는 면세가 적용되므로 초과하는 금액만 부가세를 납부하면 되므로 국내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 보다 부가세 부담이 적습니다.
 
한국 349만원짜리 맥북은 엔화로 302,800엔이며 엔화가 900원대 였을 때는 세금을 제외하고 약 280만원에 구매 가능한 가격이 됩니다. 항공료를 포함하면 크게 메리트 있는 가격은 아니지만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면 겸사겸사 구매하면 좀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 할 것입니다. 또는 신제품 출시 직후 한국은 전파인증 때문에 일본보다 보통 한달 가량 출시일이 늦는데요 좀더 빨리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구매 방법입니다.
 
 
 6. 중고품 개인거래
1~5번까지는 새 제품 구매 방법이었는데요 금전적으로 부담이 많이 된다면 중고제품을 구매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입시기, 배터리 상태, 외관 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구매 시 꼼꼼히 확인을 하여야 손해보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1~5번 방법으로 맥북을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맥북은 구매하자마자 중고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만 일정 금액 이하로는 잘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때문에 출시 된지 1년 이상 된 제품을 중고로 구매하여 몇년 사용하고 재 판매하면 그 판매금액에서 조금만 더 보태면 다시 새것 같은 중고 맥북을 구매 할 수 있어 저렴하게 맥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한국에 거주중이거나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 지인이 있다면 한국 애플스토어에서 구매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을  있습니다대부분의 나라가 소비지국과세원칙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외국에 거주중인 외국인 지인이 AOC 이용이 가능하다면 한국 AOC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외국인 지인이 있어야 한다는 제약 때문에 대부분은 사용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맥북을 싸게 구매할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가장저렴하게 구매   있는 방법은 위험을 감수하고 개인거래를 통해 미개봉 제품을 구매하거나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 하는 것입니다국내 정식 발매된 신제품을 빨리 구매하고 싶다면 AOC 교육할인을 이용해야 하는 것이 저렴하며 신제품을 누구보다 빨리 구매하고싶다면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제가 알고 있는 방법 외에  저렴하게 맥북을 구매할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