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 잡다한 정보 창고

You may delay, but time will not. "Benjamin Franklin"

IT 관련/Apple

맥(MacOS) 무료 이미지편집 앱 PhotoScape X

RESCode 2020. 8. 28. 11:54
반응형

전문적인 이미지편집을 한다면 포토샵만큼 강력한 툴도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프로그램이 무겁고 또한 매우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전문적으로 포토샵을 활용해야 하는 분은 당연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이지만 블로그에 올릴 이미지 편집이나 간단한 사진 보정만을 하고자 한다면 이렇게 비싸고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낭비일 것입니다.

PhotoScape X 는 간단한 사진편집, 이미지편집, 썸네일 제작 등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 무료 앱 입니다.

부분 무료이기 때문에 사용에 제약은 있지만 간단한 이미지편집에서는 충분하고나 남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포토스케이프로 검색하여 손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앱의 사용방법은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을 다뤄보지 않았더라도 메뉴가 직관적으로 쉽게 만들어져 있어서 조금만 이것저것 만져보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알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사용법을 전혀 몰라도 앱 실행시 첫 화면에서 다양한 사진/이미지 편집 방법을 영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썸네일을 쓰윽 훌터보고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의 영상을 시청해주면 손쉽게 PhotoScape의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여기서는 앱을 실행시키면 나오는 상단의 사진편집, 오려내기, 일괄편집, 콜라주,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인쇄, 도구, 스토어의 큰 카테고리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만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뷰어 :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편집 :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메뉴이며 일반적인 사진편집 및 이미지편집과 관련된 기능이 모여 있습니다. 라이트룸과 같이 사진의 크기, 회전, 조도, 채도, 화이트벨런스, 비네팅, 노이즈제거 등의 수많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사진편집앱과 같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많은 필터로 간편하게 사진의 분위기를 바꿀수도 있고 그리기 툴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는 등 수많은 이미지 편집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려내기 :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수 있는 메뉴인데 투명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일명 누끼를 딴다고 하지요. 사진이나 그림간의 합성시 원하는 그림만 남기고 나머지는 투명하게 지워주어 사진끼리 합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o6X7oTjjQ20&feature=youtu.be

누끼를 손쉽게 딸 수 있다

 

일괄편집 : 보정해준 사진을 다른 사진에도 손쉽게 일괄 적용 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콜라주 : 여러 사진을 잡지처럼 감성적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이어붙이기 : 콜라주와 비슷하게 이미지 끼리 붙이는 것이지만 이것은 그냥 수직 수평 바둑판과 같이 이미지를 단순히 나열하기만 합니다

GIF애니메이션 : 그림 여러장을 하나의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토어 : 프로기능을 구매하거나 스티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이 수십만원을 주고 구매해야 하거나 매월 월정액 요금을 낼 필요없이 49,000원만 지불하면 프로의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이 무겁고 강력한 기능은 필요 없지만 간단한 이미지편집, 사진편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부분)무료 어플 입니다. 

반응형